카페트 사용관련

카페트 관련 정보 및 카페트 사용시 주의사항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Home > Cleaning > 카페트 사용관련
카페트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그리고 카페트를 사용함에 있어서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알려드립니다.
					01 유해 화학물을 흡수, 집안 공기를 정화합니다. 카페트는 건축자재나 가구등에서 발생하는 유해화학물을 흡수하며, 집안의 먼지를 안착시키는 역활을 해 집안공기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02 피로감을 없애고 안락감을 줍니다. 푹신한 촉감과 탄력성이 좋고 걸을 때 충격이 적어 피로감을 줄여 줍니다.
					03 소음을 줄여줍니다. 카페트는 조용한 생활을 위해서는 필수아이템이라 할 정도로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소음을 흡수하여 실내를 조용하고 아늑하게 만들어줍니다.
					04 탁월한 보온성으로 연료비를 절감합니다. 조밀한 털망울로 이루어진 카페트는 섬유와 섬유사이에 많은 공기를 함유하고 있어 보온의 효과가 크고 열전도율이 낮아 열손실이 적습니다.
					05 미끄럽지 않아 안전합니다. 카페트는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안전하며, 미끄러지더라도 낙상시 충격을 흡수해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CHECK 카페트 사용시 주의사항
					01 다리미 : 카페트 위에서 다림질을 많이 하시는데, 화학섬유 소재의 카페트같은 경우는 열에 약하여 약간만 스쳐도 경화되어 흉한 상처가 생깁니다. * 가장 많은 사고입니다.
					02 베란다 : 베란다 보관시 평상시는 이상이 없으나 장마철이나 큰 비가 올 때는 빗물이 새어 들어와 카페트 밑부분이 젖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이 금방 육안으로 식별이 안돼, 흔히 사용하고자 펴 보면 곰팡이나 썩어 있는 상태로 발견되곤 합니다. * 가급적 베란다(다용도실)에 보관하지 마시기 바라며, 부득이 한 경우 밑에 받침을 놓아 바닥과 직접 닿지 않게 보관하여 주십시오.
					03 화분물 : 카페트 위나 바로 옆에 화분이 있는 경우 화분에 물을 줄 때 주의하여 주십시오. * 너무 과도하게 물을 주면 물이 넘쳐 카페트가 흙물로 젖는 경우가 있습니다.
					04 강아지오줌, 커피, 강한얼룩 : 강아지가 카페트에 오줌을 싸는 경우 얼룩이 생겨 속상해 하시는 고객이 많이 계십니다. 강아지오줌, 강한 색소를 지닌 커피 또는 음료의 얼룩은 잘 안지워지는 얼룩입니다. * 만약 얼룩이 생기셨다면 바로 티슈나 마른 헝겁으로 두드려 닦아 더 이상 번지는 것을 방지하신 후 중성세제 희석한 물(물10:중성세제1)을 분무하셔서 지워주십시오. 모든 얼룩은 발생초기에 지우면 잘 지워집니다. 단, 실크 카페트는 주의!
					05 냄새 : 냄새 제거제 탈취제 등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더욱 강한 냄새로 변질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하나 베란다 보관시 잦은 온도 변화로 카페트의 화학성분이 변하여 강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카페트의 보관시 습도가 높거나 온도변화가 심한 곳에는 보관하지 말아주십시오. 또한 모든 냄새는 시간이 경과되면 냄새의 성분이 날아가면서 약해집니다. 환기를 자주하여 주십시오.